반응형
이번에는 월드 좌표에서 스크린 좌표로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겠다.
public GameObject obj;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Camera.main.WorldToScreenPoint(obj.transform.position);
}
월드에서 스크린으로 변경하는 것이 스크린에서 월드로 변경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쉽다.
스크립트를 살펴보자
Update함수에서
WorldToScreenPoint 함수를 사용해서 오브젝트의 위치를 인자값으로 전달하고 ScreenPoint를 리턴받아 나에 위치에 저장한다.
스크립트를 상속받은 오브젝트는 빨간색 Image UI 이다.
sphere에 위치를 따라서 위치가 변경한다.
이 기능을 잘 사용하여 오브젝트에 체력바를 구현하는데 사용 하면 될 것 같다.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tAxis 와 GetAxisRaw의 차이점 (1) | 2023.10.23 |
---|---|
[Unity3D] 월드 좌표계와 스크린 좌표계 이해하기 -(1) (0) | 2022.12.23 |
[Unity] - Start() 함수와 Update() 함수 (0) | 2021.08.31 |
[Unity] Animator - Has Exit Time (0) | 2021.08.28 |
[Unity] Time.deltaTime 사용법 (0) | 2021.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