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tart()
프로그램이 시작할 때 한 번만 호출이 되는 함수로 보통 컴포넌트를 받아오거나 업데이트나 다른 함수에서 사용하기 위해 초기화해 주는 기능을 한다.
Update()
매 프레임 마다 호출이 되는 함수로 자신의 컴퓨터가 60 프레임이라면 초당 60번 실행이 되는 함수이다.
게임 실행에 필요한 함수들은 update() 함수에서 실행하도록 코딩한다.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월드 좌표계와 스크린 좌표계 이해하기 -(2) (0) | 2022.12.24 |
---|---|
[Unity3D] 월드 좌표계와 스크린 좌표계 이해하기 -(1) (0) | 2022.12.23 |
[Unity] Animator - Has Exit Time (0) | 2021.08.28 |
[Unity] Time.deltaTime 사용법 (0) | 2021.08.28 |
[Unity] Time.deltaTime 의미 (0) | 2021.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