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nput.GetAxis를 사용하게 되면 PC에서 마치 조이스틱을 사용하는 것 처럼
Horizontal 값이 서서히 증가하고 서서히 감소한다.
예를 들어
float xAxis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zAxis = Input.GetAxis("Vertical");
// 이동할 방향 설정
Vector3 moveDirection = new Vector3(xAxis, 0, zAxis).normalized;
// Rigidbody 를 사용하여 이동
Vector3 movement = moveDirection * moveSpeed * Time.deltaTime;
rb.MovePosition(transform.position + movement);
이런 코드를 작성한다고 하면 캐릭터가 서서히 멈추게 된다.
PC에서 플레이하는 게임을 목표로 한다면 이것은 별로 좋지 않은 방법인 것 같다.
하지만 게임의 특성을 고려해서 잘 선택하여 사용하면 또 다른 구현 방법이 생길 것 같다.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월드 좌표계와 스크린 좌표계 이해하기 -(2) (0) | 2022.12.24 |
---|---|
[Unity3D] 월드 좌표계와 스크린 좌표계 이해하기 -(1) (0) | 2022.12.23 |
[Unity] - Start() 함수와 Update() 함수 (0) | 2021.08.31 |
[Unity] Animator - Has Exit Time (0) | 2021.08.28 |
[Unity] Time.deltaTime 사용법 (0) | 2021.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