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GetAxis 와 GetAxisRaw의 차이점

TIM_0529 2023. 10. 23. 14:18
반응형

Input.GetAxis를 사용하게 되면 PC에서 마치 조이스틱을 사용하는 것 처럼

Horizontal 값이 서서히 증가하고 서서히 감소한다.

예를 들어

  float xAxis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zAxis = Input.GetAxis("Vertical");

  // 이동할 방향 설정
  Vector3 moveDirection = new Vector3(xAxis, 0, zAxis).normalized;

  // Rigidbody 를 사용하여 이동
  Vector3 movement = moveDirection * moveSpeed * Time.deltaTime;
  rb.MovePosition(transform.position + movement);

이런 코드를 작성한다고 하면 캐릭터가 서서히 멈추게 된다.

PC에서 플레이하는 게임을 목표로 한다면 이것은 별로 좋지 않은 방법인 것 같다. 

하지만 게임의 특성을 고려해서 잘 선택하여 사용하면 또 다른 구현 방법이 생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