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에 transform을 사용하기 전에 앞서 알아둬야 하는 게 있습니다.
유니티에서는 위치를 표현할 떄 왼손 좌표계를 이용하고
x축은 빨간색
y축은 초록생
z축은 파란색입니다.
transform.position
position은 게임 오브젝트의 절대좌표를 나타냅니다. Vector3 값을 대입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ex)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y, z);
transfom.localPosition
transform.localPosition은 게임 오브젝트의 상대 좌표를 나타낸다.
자식 오브젝트에서 이 함수를 사용할 경우 부모 오브젝트와 떨어진 좌표를 나타낸다.
사용방법은 transfom.localPosition과 동일합니다.
transfom.Translate
transfom.Translate는 상대적인 vector3의 방향으로 이동한다.
vector 값을 인자로 넘겨주면 된다.
void Update()
{
//오브젝트 기준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Time.deltaTime);
//절대 좌표 기준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Time.deltaTime, Space.World);
}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Time.deltaTime 사용법 (0) | 2021.08.28 |
---|---|
[Unity] Time.deltaTime 의미 (0) | 2021.08.28 |
[Unity] 인보크 - Invoke(); (0) | 2021.08.28 |
[Unity] 난수 생성하기-Random.Range(); (0) | 2021.08.28 |
[Unity] 레이캐스트(RayCast) 정리 (0) | 2021.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