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transfom 을 사용한 오브젝트 움직이기

TIM_0529 2021. 8. 28. 10:51
반응형

유니티에 transform을 사용하기 전에 앞서 알아둬야 하는 게 있습니다.

유니티에서는 위치를 표현할 떄 왼손 좌표계를 이용하고 

x축은 빨간색

y축은 초록생

z축은 파란색입니다.

 

transform.position

position은 게임 오브젝트의 절대좌표를 나타냅니다. Vector3 값을 대입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ex)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y, z);

 

transfom.localPosition

transform.localPosition은 게임 오브젝트의 상대 좌표를 나타낸다.

자식 오브젝트에서 이 함수를 사용할 경우 부모 오브젝트와 떨어진 좌표를 나타낸다.

사용방법은 transfom.localPosition과 동일합니다.

 

transfom.Translate

transfom.Translate는 상대적인 vector3의 방향으로 이동한다.

vector 값을 인자로 넘겨주면 된다.

void Update()
    {
        
        //오브젝트 기준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Time.deltaTime);
        //절대 좌표 기준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Time.deltaTime, Space.World);

    }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Time.deltaTime 사용법  (0) 2021.08.28
[Unity] Time.deltaTime 의미  (0) 2021.08.28
[Unity] 인보크 - Invoke();  (0) 2021.08.28
[Unity] 난수 생성하기-Random.Range();  (0) 2021.08.28
[Unity] 레이캐스트(RayCast) 정리  (0) 2021.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