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인보크 - Invoke();

TIM_0529 2021. 8. 28.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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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는 시간을 지연시켜주는 함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Invoke와 Coroutine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Invoke부터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void Start()
    {
        timer = spawn_time;
        Invoke("Write", 3);
    }
    
    
    void Write()
    {
        Debug.Log("3초가 지났습니다.");
    }

실행 결과로는 

유니티 실행 후에 3초가 지난 후에 "3초가 지났습니다"라는 로고가 실행이 됩니다.

Invoke("함수명",지연시간);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지연 반복이 있습니다.

    void Start()
    {
        timer = spawn_time;
        InvokeRepeating("Write", 3f, 1f);

    }
    
    void Write()
    {
        Debug.Log("3초 후 1초마다 함수가 반복하고 있습니다..");
    }

실행 결과로는

유니티 실행 후에 3초가 지난 후에 1초 마다 "3초 후 1초마다 함수가 반복하고 있습니다.."

로고가 실행됩니다.

InvokeRepeating("함수명",처음 지연 시간,반복 지연 시간);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coroutin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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