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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는 시간을 지연시켜주는 함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Invoke와 Coroutine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Invoke부터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void Start()
{
timer = spawn_time;
Invoke("Write", 3);
}
void Write()
{
Debug.Log("3초가 지났습니다.");
}
실행 결과로는
유니티 실행 후에 3초가 지난 후에 "3초가 지났습니다"라는 로고가 실행이 됩니다.
Invoke("함수명",지연시간);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지연 반복이 있습니다.
void Start()
{
timer = spawn_time;
InvokeRepeating("Write", 3f, 1f);
}
void Write()
{
Debug.Log("3초 후 1초마다 함수가 반복하고 있습니다..");
}
실행 결과로는
유니티 실행 후에 3초가 지난 후에 1초 마다 "3초 후 1초마다 함수가 반복하고 있습니다.."
로고가 실행됩니다.
InvokeRepeating("함수명",처음 지연 시간,반복 지연 시간);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coroutin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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