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nty3D] 마우스 클릭 좌표 구하기

TIM_0529 2021. 6. 25.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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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에 위치를 구할수 있는 코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메라 위치
Vector3 point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new Vector3(Input.mousePosition.x, 
				Input.mousePosition.y, -Camera.main.transform.position.z));

 

중요한 것은 z값을 빼 준다는 것입니다.

 

클릭한 곳에 좌표를 구하고 싶으면 간단하게 

        if(Input.GetMouseButtonDown(0))
        {
           
            Debug.Log(point.ToString());
        }
        

Input.GetMouseButtonDown(0) = 마우스 왼쪽 번튼을 눌렀을 때 로그를 띄워서 위치를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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