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1)-오브젝트 이동시키기

TIM_0529 2020. 8. 31. 19:35
반응형

 

Unity 이동시키는 여러가지 방법들

 

void Update()

{

 

 vector3 target=new Vector3(x,y,z);

 float speed = 1f;

 

1. moveTowards()

  -일정한 이동

   speed값이 커질수록 target으로 이동하는 속도가 빨라진다.

 

 transform.position = vector3.MoveTowords(transform.position,target,speed);

 

2.SmoothDamp()

 

 -부드러운 감속 이동 목표지점에 도달하기직전에 속도를 줄여 감속하여 이동하듯이 이동한다.

  speed값에 반비례하여 이동하여 속도가 작을수록 이동하는 속도가 줄어든다.

 

transfom.position = Vector3.SmoothDamp(transfom.position,target, ref velo,speed);    //ref:참조 접근 ->실시간으로 바뀌는 값 적용가능

 

 

3.Lerp()

 

 -선형보간 이동 

  speed값이 커지면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transfom.position,target,speed);

 

 

4.Slerp()

 

 -구면 선형 보간이동 포물선으로 이동한다. target과 나 사이에 중심점을 잡고 호를 그리며 이동한다.

 

transform.position = Vector3.Slerp(transform.position,target,speed)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