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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루프를 설명하기에 앞서 fps라고 불리는 프레임이라는 개념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영화와 tv 그리고 스마트폰 같은 곳에서 사용되는 원리로 화면에 이미지가 표시되고 이 이미지가 초 단위로 여러 번 바뀌면서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을 초당 프레임 단위인 fps로 부릅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렌더링이라고 합니다. 영화와 tv 같은 경우 지금 보이고 있는 이미지에 다음 이미지가 미리 저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에서는 플레이어에 선택에 따라 다음 상황이 언제든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다음 이미지에 대한 경우의 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각각의 이미지는 사용자의 다음 선택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다음에 무엇을 표시할지 결정하는 프로그래밍도 이와 동일한 속도로 즉 엄청나가 즉각적인 속도로 작동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업데이트 루프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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