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은 객체지향 언어이다. 따라서 우리는 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현실에 존재하는 사물과 대상, 그리고 그에 따른 행동을 있는 그대로 실체화시키는 형태의 프로그래밍이다.
라고 할 수 있다.
좀 추상적이니 다시 설명하자면
프로그램을 설계 하고 작성하는데 자신이 구현하고자 하는 전체적인 목표에 있어 하나하나에 객체(object)에 상태 절보와 하나 이상의 행동(기능)을 담아주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객체지향은 4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
- 추상화
- 캡슐화
- 상속화
- 다향성
객체지향은 큰 프로젝트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물론 소규모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하기에 좋다. 그 이유로는
객체마다 자신에게 부여된 기능이 있기 때문에 수정과 업데이트에 있어 용이하고 필요할때 마다 불러와 적은 줄에 코드로도 코딩이 가능하다.
반응형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함수의 원형 선언 (0) | 2021.08.30 |
---|---|
참조에 의한 호출 call by reference (0) | 2021.08.26 |
값에 의한 호출 call by value (0) | 2021.08.26 |
매개변수의 디폴트 값 (Default Value) (0) | 2021.08.26 |
[c++]디폴트 복사 생성자 (0) | 2021.03.04 |